동아제약, 여드름 압출 후 상처에 의한 2차 감염 치료제 ‘노스카딘겔’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여드름 압출 후 생긴 상처와 2차 감염 치료를 위한 신제품 노스카딘겔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노스카딘겔은 퓨시드산수화물 2%를 함유해 여드름 압출 부위의 상처 치료 및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생제 성분인 퓨시드산수화물은 주요 피부 감염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과 연쇄구균뿐 아니라 여드름균에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피부 재생을 돕는 덱스판테놀,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알로에베라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첨가해 여드름 압출 후 자극받은 피부
BYN블랙야크그룹 강태선 회장 ‘세상은 문밖에 있다’ 출간 기념 북토크 성료
BYN블랙야크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 씨스퀘어(C-SQUARE)에서 열린 강태선 회장의 ‘세상은 문밖에 있다’ 출간 기념 북토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북토크는 한국 아웃도어 산업의 기반을 마련한 1세대 기업인이자 블랙야크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킨 강태선 회장의 50여 년 경영 여정과 도전 스토리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독자,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명산 100 완주자, 블랙야크청년셰르파 등 1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회는 등산 애호가이자 ‘밥보다 등산’의 저자인 예스24 손민규
노원구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놀 수 있도록 수락산 유아숲체험원을 재정비했다.
노원구 영축산유아숲체험원.17일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수락산 동막골 일대에 조성된 수락산 유아숲체험원 재정비를 마쳤다. 개장식은 오는 22일 열린다.
이번 정비는 올해 7월 개관한 서울시 최초 도심형 자연휴양림 ‘수락 휴’와 연계해, 유아기부터 자연 속에서 놀이와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는 기존 숲의 형태를 최대한 보존하는 방향으로 노후 시설을 개선하고 공간을 재구성했다. 휴게시설을 확충하고, 뛰놀거나 누워 쉴 수 있는 네트 휴식공간을 마련해 계곡 물소리와 숲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수락 휴 이용객도 동선상 편리하게 체험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체험원에는 수락 휴의 인기 시설인 트리하우스에서 착안한 놀이시설 3동이 새롭게 들어섰다. 너와지붕과 천창 구조를 적용해 하늘이 보이도록 설계했으며, 잣나무와 굴참나무가 시설을 관통하는 형태로 조성돼 숲과 놀이시설의 경계를 허물었다. 각 동을 연결하는 공중 네트와 다락, 계단 구조는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밧줄놀이터, 고목을 활용한 나무놀이터, 모래놀이터를 조성했으며, 산딸나무·마가목·화살나무 등 관찰형 수종과 진달래, 히어리를 식재해 계절별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 바위의 이끼에서 착안한 이끼정원과 양치식물정원도 마련됐다.
한편 노원구는 수락산을 비롯해 불암산, 영축산, 태릉, 노원골 등 총 5곳의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하고 있다. 평일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아숲지도사가 참여하는 정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말에는 구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성장할 수 있는 숲 체험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